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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estment v01

왜 판매대행에 맞기는 것이 더 효율적일까요?

온라인 시장의 변화에 대하여 제조업체 사장님들께 묻고 싶습니다.
과연 제조업체 혼자의 힘으로 감당해 나갈 수 있을까요?

오프라인 유통의 경우는 도매유통을 중심으로 운영을 하면 매출이 어느정도 유지가 됩니다.
즉 몇 개의 도매유통망이 관리가 되면 건당 발생 매출액이 큽니다.

하지만, 온라인 유통의 경우는 어떨까요?
판매자(또는 제조사)가 직접 일반소비자에게 유통을 하는 구조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영업환경이 어떻게 다를까요?

불특정 다수의 일반
소비자를 상대해야 합니다.

제품의 품질은 물론이고,
구매를 할 수 있는 적정한 가격책정, 친절한 상담, 서비스 마인드를 가지고 영업에 임해야 합니다.

판매채널의 구조가 정말 빠르게 변합니다.

B2C,오픈마켓,소셜커머스,블로그,SNS. 정말 다양한 채널로 확산되어 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환경, 다양한 루트에 적응해 나가야 합니다.

이제는
마케팅을 해야 한답니다.

블로그 , SNS , 지식in 등등...내 상품이 직간접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요소들은 다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상품페이지 및 배너를
꾸밀 줄 알아야 합니다.

온라인 판매의 특성상 소비자는 상품페이지를 보고 구매합니다. 여기에 사용되는 이미지, 문구 등등 작업할 줄 알아야 합니다.

기획력이
있어야 합니다.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철저한 판매가 조사와 시장조사, 그리고 상품을 구성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등록된 상품을
관리해야 합니다.

문의 글 정도는 기본이고, 상품평(리뷰) 관리, 타 업체 상품과의 차별화 , 행사진행 등등.

각 사이트별 카테고리 담당MD가 있습니다.

담당자와의 관계가 좋다면 판매진행 하는데도 수월하겠죠?

상품을 알려야 소비자들이 구매하겠지요?

광고 비용이 발생합니다.
각 채널별 광고의 종류도 다르고 각 비용도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판매를 위해서는 꼭 해야 합니다.